“이득우의 게임수학” 책을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기본적인 선형대수학을 공부함에 있어서 게임과 연결시켜서 공부를 하다보니 실제 수학이 이런 곳에 쓰이는구나 느낄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간단한 게임 엔진(?)을 만들어 보면서 기반 지식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다시한번 글로써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책에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 현실 세계를 가상의 공간으로 나타내기 위해 필요한 공간을 다루는 수학
- 수의 구조 및 함수
- 벡터, 행렬, 아핀 공간 등
- 물체를 다루는 수학
- 기본 단위 점, 선, 삼각형의 표현 - 추상적 공간에 표현
- 픽셀화 (raterization) - 컴퓨터가 실제 모니터에 추상적 공간을 어떻게 변환할까?
- 회전을 다루는 수학
- 삼각 함수
- 사원수
이 외에도 원근 투영, 절두체 등 3차원에서 물체를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 더라도 꾸준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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