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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3. 11. 15. 10:47
게임 수학 - 정리 계획 Math/Game Math

“이득우의 게임수학” 책을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기본적인 선형대수학을 공부함에 있어서 게임과 연결시켜서 공부를 하다보니 실제 수학이 이런 곳에 쓰이는구나 느낄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간단한 게임 엔진(?)을 만들어 보면서 기반 지식으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기에 다시한번 글로써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책에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하여 설명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실 세계를 가상의 공간으로 나타내기 위해 필요한 공간을 다루는 수학
    1. 수의 구조 및 함수
    2. 벡터, 행렬, 아핀 공간 등
  2. 물체를 다루는 수학
    1. 기본 단위 점, 선, 삼각형의 표현 - 추상적 공간에 표현
    2. 픽셀화 (raterization) - 컴퓨터가 실제 모니터에 추상적 공간을 어떻게 변환할까?
  3. 회전을 다루는 수학
    1. 삼각 함수
    2. 사원수

이 외에도 원근 투영, 절두체 등 3차원에서 물체를 표현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 더라도 꾸준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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